Q. 폰케어플러스팩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폰케어플러스팩은 당일 내 (서울 외 지역은 2 ~ 3일) 고객님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교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과 동일 모델 또는 다른 모델의 휴대폰(등록휴대폰과 동급 또는 유사 기종의 모델로서, 서비스 제공자가 재량에 따라 지정한 것)으로 조건 없이 1년 내 1회 교체 가능합니다.
Q. 폰케어플러스팩은 휴대폰보험/중고폰가격보장프로그램과 어떤 점이 다른가요?
1) 폰케어플러스팩은 파손 시에만 보상이 가능한 휴대폰보험과 달리, 고객님이 원하실 때 언제든 교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단, 사용하던 휴대폰의 분실로 반납이 어려운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폰케어플러스팩은 휴대폰보험의 복잡한 과정 (수리-신청-환급) 이 필요없이 교체휴대폰을 고객님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배송해드립니다.
3) 대부분의 휴대폰보험이 이틀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폰케어플러스팩은 신청 후 당일에 교체휴대폰을 배송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서울 외 지역은 2 ~ 3일)
Q. 서비스 가입이 제한되는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현대카드 고객중 휴대폰만 가입 가능하며, 태블릿 및 워치는 가입이 불가 합니다. (단, 일부 가입 불가능한 휴대폰에 대해서는, 폰케어플러스팩 고객센터 (1670-8884(유료)) 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개통 후 사용하던 휴대폰인데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현대카드 고객의 휴대폰이면, 언제든 가입 가능합니다.
서비스 가입은 현대카드 M포인트몰을 통해 가능합니다.(mpointmall.hyundaicard.com)
Q.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또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과 중복 가입할 수 있나요?
다른 휴대폰보험과는 중복 가입이 가능하지만, 휴대폰보험을 해지하신 후에 폰케어플러스팩을 가입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Q. 휴대폰 기기정보 업데이트는 꼭 진행해야 하나요?
교체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휴대폰 기기정보 업데이트는 반드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기간 도중 기기변경을 하신 경우에도 휴대폰 정보 업데이트를 하셔야 기기변경하신 휴대폰에 대한 교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다만, 휴대폰 기기정보 업데이트는 6개월에 1회에 한정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정보 업데이트란, 가입자가 서비스 이용 도중 휴대폰을 변경하였을 경우, 등록휴대폰의 기기정보를 변경해주는 과정을 말합니다. 여기서 기기정보는 제조사, 모델, 저장용량, 통신사, 휴대폰번호 인증 등을 포함합니다.
Q. 교체할 때 비용이 발생하나요?
등록한 휴대폰과 동일 모델 또는 다른 모델의 휴대폰(등록휴대폰과 동급 또는 유사 기종의 모델로서, 서비스 제공자가 재량에 따라 지정한 것)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폰케어플러스팩 서비스가 제공하는 교체 휴대폰은 동일모델 뿐 아니라 다른 동급모델의 상급 휴대폰입니다.
모든 교체폰에는 3개월 교체 워런티가 추가되며, 교체휴대폰의 외관상 하자(긁힘, 얼룩, 도색 등)에 대해서는 교체휴대폰을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함, 이하 같음)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에 한하여 동일 제품으로 교체해 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자의 재고 운영 상황에 따라 재교체되는 휴대폰의 기종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래의 포장 및 부속품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에 장착되어 탈착이 가능한 전자펜(예를 들어 갤럭시 노트 제품의 S펜)은 교체 대상에 포함되나, 제조사 출고 시 휴대폰과 분리되어 제공되는 부속품 (충전기, 케이블, 이어마이크 등)은 교체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상급 휴대폰] 상급 휴대폰은 사용 이력이 있으나, 휴대폰 외부에 미세기스를 제외한 눈에 보이는 찍힘, 액정의 잔상이 없는 휴대폰을 말합니다.
Q. 교체하는 기기는 새 기기인가요?
등록휴대폰의 분실로 반납이 어려운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분실 이외의 경우에는 언제든 교체가 가능합니다.
Q.
물론 가능합니다.
파손되지 않은 경우에도 변경을 원하실 경우 언제든 교체가 가능합니다.
다만, 등록휴대폰의 파손 또는 손상으로 인하여 IMEI 식별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Q.
교체 수수료는
1. 등록 휴대폰 진단테스트 통과시: 교체휴대폰 출고가의 20% 또는 100,000원 중 큰 금액
2. 등록 휴대폰 진단테스트 미통과시: 교체휴대폰 출고가의 50% 또는 250,000원 중 큰 금액
(다만, 교체시점에 국내 공식 출시월로부터 2년 이상 도과한 교체휴대폰은 등록 휴대폰 진단테스트 통과시 교체수수료 100,000원을 적용하며, 미통과시에는 출고가의 50% 또는 250,000원 중 큰 금액 적용)
Q. 교체 휴대폰의 색상은 선택이 가능한가요?
교체휴대폰의 색상 선택은 가능 하나, 재고 운영 상황에 따라 원하시는 색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Q.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배송비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고객님의 사정으로 인하여 배송이 취소되거나 불가한 경우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교체 신청을 완료했는데 언제 배송 되나요?
배송 관련하여 아래 표를 참조해 주세요.
서울특별시
| 대면배송 | 당일 배송 |
| 택배배송 |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인천 / 경기 (일부지역 제외)
| 대면배송 | 신청 후 당일 이내 |
| 택배배송 |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기타 광역시 (대전, 대구, 부산, 울산, 광주)
| 대면배송 |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
| 택배배송 |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기타 지역
| 대면배송 |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 택배배송 |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Q. 대면 배송 신청 시 유의사항은 어떤 것이 있나요?
대면 배송을 신청하셨다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 등록증 중1)을 미리 준비해 주셔야 교체 휴대폰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납 교체를 선택하셨다면 교체 시 기존 기기의 반납을 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 백업이 필요하시다면 대면 배송 전에 꼭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택배로 물건을 수령할 시에는 기기를 어떻게 반납하나요?
택배로 기기를 수령하실 때에는 교체 기기를 발송하는 택배 상자 내에 반납기기의 반송을 위한 포장재가 동봉되어 배송됩니다. 아래의 안내에 따라 기존 기기를 반납 해 주세요.
1. 반납하실 기기를 ‘폰교체' 박스를 싸고 있던 에어캡으로 감아주세요.
2. 노란색 안전봉투 안에 ‘반송할 기기'와 ‘회수용 배송증'을 함께 넣어 봉인해 주세요.
3. 봉인한 노란봉투를 반납용 회색봉투에 한번 더넣어 봉인해 주세요.
4. 택배 기사님과 약속한 날짜에 안전하게 발송해 주세요.
Q. 저녁에 배송을 신청했는데요, 기기를 언제 받아볼 수 있을까요?
배송 신청이 된 시점의 오후 5시 전/후인지 여부에 따라 영업일 기준 1일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택배배송의 경우 공휴일을 제외한 주 6일(월~토) 운영하며, 대면배송의 경우 공휴일 제외 및 주 5일(월~금) 운영합니다.
[예시] 금요일 오후 5시 30분경 택배 배송 신청 완료 시 차주 월요일 이내 도착 (단, 연천군, 포천시, 가평군, 여주시, 안성시, 양평군, 이천시 등 일부지역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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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 결제 카드 변경도 중간에 가능한가요?
정기 결제 카드 변경은 가능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변경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MY PAGE' > '내 정보' > '결제정보 변경하기' 탭을 활용해 주세요.
할부 결제도 가능한가요?
교체수수료, 교체보증금은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료는 정기 결제로 이루어지므로 할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결제 카드를 꼭 본인 명의로 해야 하는지, 배우자 명의 카드 등록은 어려울까요?
타인 명의의 카드 등록도 가능하지만, 배우자나 법정대리인 등 친족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법인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법인 카드도 결제는 가능하지만, 법인 명의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다음 정기결제일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정기결제일은 해당 상품 서비스 개시일 일자로 자동 설정됩니다.
다만 특정 월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됩니다(예를 들어, 1월 31일 가입자의 정기 결제일은 2월 28일, 3월 31일, 4월 30일 등).
가입자에게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Q. 수리 후 지불 금액은 얼마인가요?
수리 후 지불 금액은 수리 내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Samsung Care Services
제조사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횟수 제한 없이 수리 가능
자기부담금:
• 플립/폴드 단말의 경우 수리비의 30% 혹은 30,000원 중 큰 금액
• 그 외 단말은 수리비의 25% 혹은 30,000원 중 큰 금액
• 방문 수리 횟수 무제한 (스마트폰 대상)
단, 방문수리를 사용하실 경우 별도의 출장비가 발생합니다.
AppleCare Services
제조사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횟수 제한 없이 수리 가능
자기부담금:
• 화면 및 후면 유리 파손 40,000원
• 그 외 수리 120,000원
•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인 경우 무료로 배터리 교체
• 글로벌 수리 지원, 소프트웨어 기술 등 지원
Q. 수리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